민원 신청

강원특별자치도 도민고충처리위원회는 강원도 및 그 소속기관의 위법·부당·소극
적 처분 또는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받은 권리침해에 대한 고충민원,
공공정책을 수립하거나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해관계의 충돌과 관련된
갈등민원을 접수합니다.

위원회 결정유형

시정권고, 의견표명, 제도개선 권고, 기각 · 각하, 이첩 등

처리기한

접수된 민원은 60일 이내 처리, 부득이한 경우 60일 연장가능

처리절차

상담신청 → 민원조사 → 심의·의결 → 처리결과 통보
  • 민원을 신청하시려면 반드시 본인확인을 하셔야 합니다. 불편하시더라도 아래의
    아이핀 인증, 휴대폰 인증, 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으로 본인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.

아이핀

  • 아이핀이란?
    아이핀은 대면확인이 불가능한 인터넷상에서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받 을 수 있는 본인확인 서비스입니다.
  • 공공아이핀(I-PIN) 인증하기
  • 아이핀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
    나이스평가정보㈜ : http://www.namecheck.co.kr   /  나이스평가정보㈜ 고객센터 : 1600-1522

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

  • 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 란?
    공동인증서란 전자서명 생성정보가 가입자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 등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인 전자서명법 제2조의 인증서를 말합니다.
  • 공공아이핀(I-PIN) 인증하기
  • 공동인증서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
    나이스평가정보㈜ : http://www.namecheck.co.kr   /  나이스평가정보㈜ 고객센터 : 1600-1522
NICE평가정보 가상주민번호 서비스
NICE평가정보 - CheckPlus 안심본인인증 테스트

휴대폰 인증

  • 휴대폰 인증이란?
    2014년 08월 07일부터 개정되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한 실명인증 서비스를 중단하고, 휴대전화 번호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휴대폰인증 서비스입니다.
  • 휴대폰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
    나이스평가정보㈜ : http://www.namecheck.co.kr 나이스평가정보㈜ 고객센터 : 1600-1522